소셜데이팅 끌림, 소개팅 시 가장 인기 있는 남녀별 키워드 발표 매일신문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로써 이름을 날리고 있으며, 매일 평균적으로 6만명이상이 매칭될만큼 사용자가 많은 소개팅 어플이다. 한씨는 지인으로부터 많은 소개팅을 받아봤으나 원하는 사람을 만나는 것에 한계가 있자, 주변으로부터 소개팅앱을 추천받고 사용했다. 채 2주를 사용하지도 않고 이상형에 가까운 남자친구를 만나자 한씨는 주변 친한 친구들에게 해당 어플을 적극 추천하고 있다. 이런 신개념 소개팅 서비스에 회원들의 반응은 뜨거웠고, 입소문이 나면서 학생들은 물론 전문직, 직장인들까지 가입이 늘어났다.

 

고씨는 “메신저로 여러 사람과 대화하며 취향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면서 “연애관을 비롯해 사람을 대하는 주관을 어느 정도 확립할 수 있었다”고 했다. 이어 “오프라인 만남보다도 대화의 밀도가 더 높았다”고 덧붙였다. 허위 계정은 기술적으로 무한 생성이 가능하지만, 여성 사진을 포함한 프로필까지 모두 가짜로 채우기는 쉽지 않은 일이다.

 

프로필을 성실하게 작성했는지 살펴보는 운영자의 심사를 거치면 서비스가 개시된 후 온라인 소개팅을 경험할 수 있다. 매일 오전 9시(주말과 공휴일 제외) 상대 프로필을 확인한 후 남녀 모두 호감의 표시로 'Yes'를 선택하면 서로의 연락처가 공개된다. 만약 어느 한쪽이 'No'를 선택할 경우 다음 날 또 다른 상대가 소개돼 새로운 기회를 갖게 된다. 휴대폰 인증을 통해서 신뢰도를 높이고, 휴대폰 인증 마크를 프로필에 추가함으로써, 선별하여 이성을 확인할 수 있는 소개팅 어플이다. 이음은 “안드로메다에서 내려온 이음신이 매력적인 지구 피플에게 매일 한 명의 인연을 선물해 준다”는 이색 캐치프레이즈로 2030 젊은 세대들에게 어필했다. 매일 낮 12시30분이 되면 남녀 회원 모두에게 “오늘의 이음이 도착했습니다”는 내용의 문자가 전송된다.

 

따라서, 서로의 얼굴과 간단한 프로필만 보고 소개팅하는 기존 서비스와는 달리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기 위해서는 남성과 여성 모두 능동적으로 게임에 참가해야 한다. 젊은 층의 소개팅 욕구를 쉽게 해소할 수 있으면서 믿을 수 있는 소셜 데이팅 서비스가 인기다. 국내 1위 소셜데이팅 이음(i-um.net)은 매일 낮 12시 30분 `이음신`에게 하루 한명씩의 이성을 소개받을 수 있는 신개념의 소개팅 서비스다. 저렴한 비용과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편리함 때문에 온라인으로 이성을 연결해 주는 ‘소셜데이팅 서비스(아래 소개팅 앱)’ 이용이 늘고 있다. 하지만 소개팅 앱은 ▲조건만남 등의 성범죄에 무방비로 노출된 환경 ▲이용자의 개인정보 도용 발생 등에 대한 문제점이 제기되고 있다.

 

웹 브라우저에서 광고 차단 도구를 사용중이면 광고 관련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광고 차단 도구를 끄거나 로켓펀치를 예외로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피는 ‘부담 없이 동네 친구가 필요할 때 찾는 앱’을 표방한다. 굳이 이성 간의 만남이 아니더라도 동네에서 같이 시간을 보낼 친구, 같은 관심사를 공유할 친구를 찾는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친구는 사귀고 싶은데 진지하게 만나기에는 부담스러워 하는 수요를 공략했다. 앱을 통해 발생하는 매출 중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게임이다.

 

또 대화가 완료된 후 프로필 공개 선택을 통해 상대방의 프로필 사진이나 전화번호를 공유 할 수 있게 구성돼 있어 계속해서 인연을 이어 갈 수 있게 해주는 음성소셜데이팅 서비스다. 이음음 2010년 국내 최초로 출시한 소개팅 어플로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국무총리상을 받은 적도 있는 서비스 입니다. 실제 서비스를 이용해본 적이 있지만 오래 지속되지는 않았습니다. 처음이야 센세이션이었지만 다른 소셜 데이팅 서비스와의 차이점이 명확히 보여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소셜 데이팅 대표 업체인 ‘이츄’()가 하루 한 번 소개팅 서비스인 ‘공감소개팅’을 공개하기에 앞서 한달 간 사전 신청 이벤트를 연다.

 

최근에는 메타버스를 이용해 교류하는 이른바 ‘메타버스 소개팅’도 등장했다. 대학생 연합 동아리 ‘헥사곤’은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에서 미팅이 진행되는 ‘우리 만날 수 있을까’ 콘텐츠를 기획하기도 했다. 참가자들은 캐릭터로 소통하고 얼굴은 최종 커플이 결정된 참가자끼리 동의하면 공개된다. 헥사곤 정예진 팀장은 “목소리와 캐릭터만을 통해 대화하다 보면 내적인 면에 집중해 좀더 잘 맞는 사람을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고 말했다. 비대면으로 서로의 관심사와 취향을 알아가며 대화할 수 있는 온라인 소개팅 플랫폼이다. 패션과 영화에 관심이 많은 고영민씨는 오프라인에서는 비슷한 취향을 가진 상대를 찾는 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지난 8월 데이팅앱을 통해 인연을 맺을 수 있었다.

 

골든은 “어떤 사람들은 경찰서의 범인 사진(머그샷) 같은 프로필 사진을 들고 오기도 하고, 누군지 구분도 안되는 친구 세 명이 서 있는 사진을 프로필 사진으로 올리기도 한다”고 지적합니다. 소셜데이팅 어플 업체는 신상 허위기재나 타인 정보 도용 등을 예방하기 위해 실명인증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 테크랩스가 운영하는 대만 소개팅 앱 '연권'의 여성회원 프로필 사진들. 테크랩스는 국내 서비스인 '아만다'와 '너랑나랑'의 허위 계정 활동을 위해 이 여성들의 프로필을 무단 도용했다. 직원들 증언을 종합하면 서비스 출시 초기 한 달여 동안 하루에 작성된 가짜 여성 게시글은 최소 300개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사업팀 직원 10여 명이 46개 계정을 사용해 하루 5개의 글을 올리고, A부장을 비롯한 적극 가담 직원 4명이 20개의 글을 작성한 것을 토대로 산출한 수치다.

 

교양, 상식, 문화 등 지성 테스트를 통과하고 가치관이 맞는 답변을 골라 매칭할 수 있는 ‘소피스’. 정서적 교감을 중시하는 국내 최초 지성 인증 소셜 데이팅 서비스라는 점을 내세운다. 학력과 연봉 등의 조건이 좋더라도, 서로 가치관이 맞지 않는다면 좋은 만남이 될 수 없다는 판단하에 소피스는 빅데이터 기반으로 개인에게 맞춤형 이성을 큐레이션 한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좋아하는 소개팅어플이라 1위로 추천하긴 했지만 사실 저랑 제 지인들에게 사용했던 서비스들은 따로 있습니다. 연하다 소개팅어플에는 다른 소개팅앱처럼 지인 만남 차단 기능이 있습니다. 여러 지역의 사람을 소개시켜주지만 지역별로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 우선으로 배정되는 것도 다른 만남어플과 비슷합니다. 자신의 이상형에게 데이트 신청을하고, 상대 이성도 데이트 신청을 하면 대화가 성사됩니다.

오피타임 후기 강남오피 강남오피 강남오피 서울오피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소셜데이팅 끌림, 소개팅 시 가장 인기 있는 남녀별 키워드 발표 매일신문”

Leave a Reply

Gravatar